1.
출처 : https://medium.com/better-programming/mastering-the-android-touch-system-41234cf3c3b3
제목 :Mastering the Android Touch System
요약 : 터치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터치는 input Manager service -> window -> activity -> decor View -> Content View -> 하위 view 들 순으로 전달되며 dispatchTouchEvent 는 터치 이벤트를 수신하는 첫번째 메서드입니다. onInterceptTouchEvent 및 requestDisallowIntercept 메서드를 설명합니다. 그리고 이후 예시를 통해 설명합니다.
2.
제목 : 알림 권한 요청에 관한 모든것(feat. Android 13)
요약 : android 13 이 되면서 알림은 POST_NOTIFICATIONS 라는 권한이 생겼습니다. target SDK 33 부터는 이 권한을 요청할 시점을 조정할 수 있지만 target sdk 33 미만은 채널이 생성되는 시점에 자동으로 요청됩니다. 이때 권한을 거부하면 알림을 받을 수 없고, 이후 알림을 받기 위해서는 설정에 가서 직접 사용자가 켜야 합니다. 이를 위해 문자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알림을 켜라고 알려야 합니다.
3.
출처 : https://medium.com/proandroiddev/lets-dive-into-exo-player-2-12-working-5b6aa7042421
제목 : Lets Dive into Exo-Player (Part I)
요약 : 엑소 플레이어가 무엇인지 구현하는 방법과 종속성 설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플레이어 생명주기를 android sdk 24 이상에서는 mutli window 가 있으므로 onStart 에서 플레이어를 초기화 하고 onStop 에서 플레이어를 해제하고 api 24 미만에서는 onResume 에서 플레이어를 초기화 하고 onPause 에서 해제 하라고 가이드 합니다.
4.
출처 : https://proandroiddev.com/lets-dive-into-exo-player-part-ii-adding-quality-control-a0c0b50cc628ㅈ
제목 : Lets Dive into Exo-Player (Part II): Adding Quality Control
요약 : 엑소 플레이어는 컨텐츠를 전송할 때 ABR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자동으로 가장 높은 비트 전송률을 가진 세그먼트를 전송합니다. trackSelector 를 이용하여 하위의 track_type_video, track_type_audio, track_type_text 등의 하위 트랙을 가져오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5.
출처 : https://proandroiddev.com/exo-player-the-drm-way-part-iii-13701b20e903
제목 : Exo-Player — The DRM Way(Part III)
요약 : drm 은 모든 디지털 미디어의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고, 주요 drm 제공업체는 구글의 widevine,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도입한 playReady DRM, 그리고 apple 이 도입한 fairPlay DRM 입니다. Widevine DRM 을 사용하는 방법을 예제로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