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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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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출처 : https://medium.com/proandroiddev/android-touch-system-part-2-common-touch-event-scenarios-a37a885f5f75

제목 : Android Touch System — Part 2: Common Touch Event Scenarios

요약 : android touch system 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터치는 부모로부터 dispatchTouchEvent 를 통해서 전달되며 onIntercepTouchEvent 가 재정의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재정의 되어있지 않으면 자식으로 전달됩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자식이 onTouchEvent 를 호출한 후 이곳에서 false 가 호출되면 다시 부모로 전달됩니다. 이때 true 가 호출되면 전달되지 않고, 만약 자식으로 전달하고 싶지 않다면 onInterceptTouchEvent 를 재정의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부모에서 onIntercepTouchEvent 를 무시하고 싶다면 자식에서 parent.disallowTouchEvent(true)를 호출하면 부모의 intercepTouchEvent 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2.

출처 : https://medium.com/@takahirom/jetpack-compose-state-guideline-494d467b6e76

제목 : Jetpack Compose State Guideline

요약 : jetpack compose 의 state 에 대해서 do case 와 don't case 를 구분하여 설명합니다. mutableState 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재사용 및 테스트 가능하게 만들도록 분리해야 하며, 최대한 단일 정보 소스로 만들어야 되는 것, 그리고 viewModel 에 composition 에 보관된 상태를 전달하지 말고 composable 함수에 logic 이 작성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3.

출처 : https://proandroiddev.com/async-image-loading-the-jetpack-compose-way-2686d1ac5a53

제목 : Async image loading — The Jetpack Compose way

요약 : compose 에서 ImageView 에 image 를 load 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피카소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imageAsset 또는 drawable 객체를 피카소로 가져온 후 멤버변수에 저장하고 이를 composable 함수에서 로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4.

출처 : https://medium.com/better-programming/what-goes-around-comes-around-1aae51da0f29

제목 : What Goes Around Comes Around

요약 : 리사이클러 뷰에서 무한스크롤을 구현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봅니다. 실제로 무한 개의 아이템을 만들고 해당 아이템에 이미지를 넣는 방법은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개수를 일정개수로 지정하고 스크롤 리스터를 수정하여 일정개수 지나면 다시 처음 아이템으로 이동하도록 조작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5.

출처 : https://medium.com/javascript-in-plain-english/why-refactoring-breaks-your-code-d03537d832eb

제목 : Why Refactoring Breaks Your Code

요약 : 리팩토링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리팩토링을 할 때 테스트코드가 작성되어 있지 않으면, 하지 말아야 하고 리팩토링시 발생하는 버그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하며, 리팩토링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항상 해야 하는 것임을 섦여합니다. 그리고 코드 리뷰는 누구를 탓하지 말고 가드리치지 말고 개발을 불필요하게 중단하지 말라고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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