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ndroid

8/24 read post

728x90
반응형

1.

출처 : It’s 2022. Are you Still Using Date?

제목 : It’s 2022. Are you Still Using Date?

요약 : localData, LocalDatTime 및 Instant 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date 의 멀티 스레드 환경의 concurrent 이슈 및 불편한 시간대 처리의 단점을 예로 들고 localDateTime, Instant 의 사용예를 코드로 설명합니다.

 

2.

출처 : 5 Best Practices to Follow to Improve your Unit Testing

제목 : 5 Best Practices to Follow to Improve your Unit Testing

요약 : 단위 테스트 개선을 위한 5가지 방법을 설명합니다. 읽기 쉬운 테스트를 작성해야 하고, 매직 넘버와 매직 스트링은 사용하지 않도록 하며, 같은 것을 두번 테스트 하거나 동일한 테스트에서 여러 항목을 테스트 하면 안되며, 테스트에서 비지니스 로직을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하며, 단일 단위 테스트에서 여러 assert를 삼가하도록 하라고 설명합니다.

 

3.

출처 : How senior engineers review code

제목 : How senior engineers review code

요약 : 시니어 엔지니어가 코드 리뷰할 때 살펴보는 항목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코드 변경사항의 크기와 테스트는 하였는지, 그리고 구조는 어떻게 되어있는지, 로직은 어떠한지, 네이밍은 잘되어있는지, 주석이나 문서는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가 살펴보는 항목입니다.

 

4.

출처 : Optimizing RecyclerView : Pre-inflated ViewPool

제목 : Optimizing RecyclerView : Pre-inflated ViewPool

요약 : 데이터를 가져온 후에 item 을 생성한 다음 화면을 그리면 레이아웃이 복잡한 경우 프레임 드랍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api 에서 응답을 받기 전에 미리 item 을 inflate 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렇게 하였을 때 성능적으로 좋아짐을 결과로 프로파일링 결과로 보여줍니다.

 

5.

출처 : Use delegates for a cleaner code instead of BaseActivity in Kotlin

제목 : Use delegates for a cleaner code instead of BaseActivity in Kotlin

요약 : 위임 패턴을 사용하여 base code 를 제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base activity 에서 actionBar 및 state log 를 2개의 delegate(위임) 을 사용하여 수정하는 법을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

 

6.

출처 : Modernize Your Android App With The Single Activity Pattern

제목 : Modernize Your Android App With The Single Activity Pattern

요약 : 단일 activity 패턴을 사용했을시의 장점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activity 간에 state 를 공유하는 것이 fragment 간에 공유하는 것보다 어렵고, fragment 가 ui 를 격리하여 테스트 하는 것이 더 쉽고, 화면 전환 애니메이션 지원이 fragment 가 더 좋고, activity 는 생성, 소멸 될 때마다 os 에 알려야 하므로 추가 오버헤드가 있고, 단일 activity 패턴 사용시에 navigation jetpack 라이브러리르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설명합니다.

 

7.

출처 : Kotlin Flows on Android

제목 : Kotlin Flows on Android

요약 : liveData 의 특징과 Flow 의 특징,그리고 flow 생성하는 법과 emit, delay, collectAsState 메서드에 설명합니다. 그리고 StateFlow 와 SharedFlow 의 특징에 대해서도 주요한 특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선정 : livedata 부터 sharedFlow 까지 간략히 요점에 대해서 잘 설명되어 있어 선정합니다.

 

8.

출처 : https://medium.com/javascript-in-plain-english/youll-never-be-a-great-developer-until-you-start-caring-about-the-product-d58a7a0810c

제목 : You’ll Never Be a Great Developer Until You Start Caring about the Product

요약 : 대부분의 개발자는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것인데, 이보다 더 훌륭한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제품에 대한 관심과 고객에 대한 배려를 가져야만 한다고 설명합니다.

 

9.

출처 : https://medium.com/javascript-in-plain-english/8-undeniable-reasons-why-a-senior-is-a-lot-better-than-a-junior-programmer-ee2c0d295b56

제목 : 8 Undeniable Reasons Why a Senior is a Lot Better than a Junior Programmer

요약 : 시니어 개발자가 쥬니어 개발자보다 나은 8가지 점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시니어는 탐지된 문제가 아니라 실제 문제를 찾고, 모든 것을 안다고 주장하거나 항상 옳다고 하지 않으며, 이상한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생각하며, 회사의 다른 사람들이 만든 제품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고객과 같이 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용자를 걱정하며, 작업 환경이 협업적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이렇게 8가지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10.

출처 : ViewStub in Android

제목 : ViewStub in Android

요약 : ViewStub 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ViewStub 은 setVisibility 또는 inflate 가 호출되기 전까지 뷰 계층구조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성능 향상에 좋다고 설명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