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8/25 read post

728x90
반응형

1.

출처 : https://medium.com/better-programming/how-to-avoid-use-cases-boilerplate-in-android-d0c9aa27ef27

제목 : How To Avoid Use Cases Boilerplate in Android

요약 : usecase 를 사용하는 네가지 방식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usecase 자체를 없앴을 때의 장단점, usecase 를 유지했을 때의 장단점, typealias 를 썼을때의 장단점, 그리고 마지막으로 fun interface 를 썼을 때의 장단점을 설명합니다.

 

2.

출처 : https://medium.com/@pankaj-rai/reactive-stream-with-flow-android-f936bfdea66d

제목 : Reactive stream with Flow

요약 : flow를 생성하는 다양항 방법과 제공하는 메서드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flowBuilder, map, transform, take, first, single, reduce, fold 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3.

출처 : Parameter Injection for Android ViewModels

제목 : Parameter Injection for Android ViewModels

요약 : ViewModel 에 매개변수를 주입하는 방법인 SaveStateHandle 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그리고 그 처리하는 방법으로 get 과 getStateFlow 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4.

출처 : Shaped ImageViews — Shapeable ImageView

제목 : Shaped ImageViews — Shapeable ImageView

요약 : android material UI component library 인 ShapeableImageView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View의 모양을 여러 속성을 통해서 custom 하게 해주는 ImageView 인데, 여러 속성으로 만드는 법을 예제로 보여줍니다.

 

5.

출처 : Replace XML Navigation Component with Code Programmatically

제목 : Replace XML Navigation Component with Code Programmatically

요약 : xml navigation component 는 xml 로 노드 작성을 반복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번거롭기 때문에 이 것을 코드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순차적으로 설명합니다. 이때 menu id 를 연결할 수 없는 것과 같은 문제가 있는데 이는 다음 게시물에서 설명합니다.

 

6.

출처 : https://medium.com/better-programming/a-detailed-guide-to-understand-how-git-rebase-works-2848e980e5e4

제목 : A Detailed Guide To Understand How Git-Rebase Works

요약 : git rebase 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merge 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림으로 쉽게 설명합니다. 그리고 rebase 의 목적이 무엇인지, 장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발생할 수 있는 어떤 위험들이 있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대처도 설명합니다.

 

7.

출처 : 10 Ways How I Improve Myself As A Software Engineer

제목 : 10 Ways How I Improve Myself As A Software Engineer

요약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자신을 향상시키는 10가지 방법을 설명합니다. 항상 배우고, 항상 코딩하고, 테스트를 작성하고, 독서하고, 실수를 하고 배우고, 동료와 멘토로부터 배우고, 질문을 하고, 자동화를 하려고 시도하고, 내 코드는 처음부터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낙심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설명합니다.

 

8.

출처 : Use Motion Layout in RecyclerView

제목 : Use Motion Layout in RecyclerView

요약 : recyclerview 에서 motion layout 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법을 코드와 함께 설명합니다. 구현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설명합니다.(다른 뷰에 가려진다거나, 애니메이션 중 스크롤 되면 멈춘다거나 하는 등의 문제들)

 

9.

출처 : Android Then and Now: Intro, @IntDef & Enums

제목 : Android Then and Now: Intro, @IntDef & Enums

요약 : enum 은 클래스이고 클래스는 메모리를 소비하기 때문에 과거에는 enum 대신 ‘@IntDef’ 같은 것을 사용하였지만, 지금은 과거에 비해 메모리 양도 매우 늘어났고 R8 이 효율적으로 처리를 해주기 때문에 enum 사용을 권장합니다.

 

10.

출처 : https://medium.com/better-programming/how-to-use-ksp-on-android-f7df3a87d05e

제목 : How to Use Kotlin Symbol Processors on Android

요약 : ksp를 만드는 과정을 단계적으로 예시와 함께 설명합니다. 다른 설명에는 module 을 구분해서 생성하라는 내용이 없었는데, 여기에서는 단계쩍으로 설명되어있습니다.

 

 

소요시간 : 3시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