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8/27 read post

728x90
반응형

1.

출처 : Kotlin Flow: Best Practice

제목 : Kotlin Flow: Best Practices

요약 : 코틀린 플로우의 모범사례 및 권장사항을 설명합니다. 코틀린 플로우가 없을 때는 플로우를 사용하지 말라고 하며, catch 연산자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launch 보다 launchIn 을 사용하며, flowOn 에 Dispatcher 를 주입하라고 권장합니다. StateFlow 의 값을 외부에 노출시키지 말도록 권장합니다.

 

2.

출처 : A Discussion On How Kotlin Extension Functions Can Be Used

제목 : A Discussion On How Kotlin Extension Functions Can Be Used

요약 : 확장 함수를 쓸 때 해당 클래스와 관련된 작업이 있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확장함수를 전역에서 설정하지 않고 클래스 내부에 정의된 확장 함수를 해당 클래스의 범위에서만 호출할 수 있고 다른 클래스에서 호출하려면 run 과 with 를 이용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이 부분을 예시와 함께 설명하며 내부 확장함수를 어떻게 쓰는지 설명합니다.

선정 : 내부 확장함수 형태를 처음보게 되어 흥미로운 내용이라 선정합니다.

 

3.

출처 : https://medium.com/dev-genius/a-gentle-introduction-to-delegation-in-kotlin-a1c4f19ec589

제목 : A Gentle Introduction to Delegation in Kotlin

요약 : 위임이 무엇인지 어떻게 구현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코틀린의 클래스 위임과 속성 위임을 구현하는 방법을 코드와 함께 단계적으로 설명합니다.

 

4.

출처 : Android 13 Features And Its Benefits For Existing And Future Mobile App Development

제목 : Android 13 Features And Its Benefits For Existing And Future Mobile App Development

요약 : Android 13에서 변경된 점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개발적인 것부터 개발 외 의 부분까지 모든 변경점에 대해 간략히 소개되어 있어 한눈에 파악하기가 좋습니다.

 

5.

출처 : https://medium.com/better-programming/how-to-use-kotlins-built-in-functions-to-measure-code-execution-time-1759b2ac90aa

제목 : How To Use Kotlin’s Built-In Functions To Measure Code Execution Time

요약 : 코틀린 내장함수인 measureTime 써서 시간 측정하는 법을 알아보고 measureTimeValue 를 써서 시간 측정 및 결과 값도 같이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6.

출처 : Quick Tip: Loading image(s) of any aspect ratio the right way(Android|iOS)

제목 : Quick Tip: Loading image(s) of any aspect ratio the right way(Android|iOS)

요약 : 리사이클러 뷰에서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세로의 길이를 고정시켜서 보여주려고 하는 경우 종종 이미지의 크기가 깨지는 경우가 있어서 이를 이미지를 로딩후에 종횡비를 찾아서 종횡비가 맞지 않으면 다시 계산해서 맞추도록 하는 과정을 코드로 설명합니다.

 

7.

출처 : 8 Things That I Always Follow Everyday to Get Better in Programming

제목 : 8 Things That I Always Follow Everyday to Get Better in Programming

요약 : 프로그래밍을 더 잘하기 위해 매일 따르는 8가지 사항을 소개합니다. 인터넷에서 문제 해결책을 찾고 다른사람들의 복잡한 문제를 도우며 항상 배워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필요한 사항만 취하고 제한없이 비밀없이 지식을 공유하는 원칙들을 소개합니다.

 

8.

출처 : Gradle: version changes that caught my Android Developer eye

제목 : Gradle: version changes that caught my Android Developer eye

요약 : Gradle 의 각 버전에서 추가된 기능들 중 주요한 것들을 추려 각 버전별로 1.0 부터 7.0 까지 정리해서 설명합니다. 각 버전별 추가된 기능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9.

출처 : Android KSP(Kotlin Symbol Processing)을 활용하기 위한 준비단계! |

제목 : Android KSP(Kotlin Symbol Processing)을 활용하기 위한 준비단계!

요약 : ksp 가 무엇인지 그리고 ksp 를 언제 써야 하는지 참고한 자료 및 버전과 ksp 를 사용하기 위한 간단함 워밍업 정도의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10.

출처 : Android KSP(Kotlin Symbol Processing)을 활용할 수 있는 샘플 코드 작업 |

제목 : Android KSP(Kotlin Symbol Processing)을 활용할 수 있는 샘플 코드 작업

요약 : KSP 를 사용하기 위해 디펜던시를 추가하는 방법과 KSP 를 활용해서 샘플 코드를 작성하고 실제 어노테이션을 만들어 어떻게 구현해야 하는지, 그리고 kotlinpoet 을 사용해서 구현하는 법을 설명합니다.

 

소요시간 : 4시간 이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