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출처 : Android Activity & Fragment Lifecycles, Most ASKED Interview Questions and Answers
제목 : Android Activity & Fragment Lifecycles, Most ASKED Interview Questions and Answers
요약 : android activity 와 fragment lifecycle 과 관련된 질답입니다. 20가지의 activity 와 fragment 의 lifecycle 에 관한 상황에 대한 질문과 답을 설명합니다.
2.
출처 : Custom Snackbars in Android
제목 : Android’s new way to show floating messages
요약 : snackbar 와 toast 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하고, snackbar 를 custom 하게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주요 차이점은 toast 는 context 만 있으면 되지만, snackbar 는 활성 레이아웃의 view instance 중 하나의 연결되어야 하고 해당 view 가 화면에 표시될 때만 표시된다는 점입니다.
선정 : snackbar 에 대한 간단하지만 toast 와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있어 선정합니다.
3.
출처 : Android vector drawables fit anywhere
제목 : Android vector drawables fit anywhere
요약 : vectorDrawable 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build.gradle 에 vectorDrawables.useSupportLibrary = true 를 선언한 후 xml 이나 소스코드에서 동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4.
출처 : https://hee96-story.tistory.com/68
제목 : [Android]Context
요약 : android context 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context 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다른 플랫폼의 process 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context 는 언제 생성되는지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그리고 application context 와 activity context 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5.
출처 : 안드로이드 Context 는 어떻게 생성될까?
제목 : 안드로이드 Context 는 어떻게 생성될까?
요약 : context 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 context 가 언제 생성되서 어떻게 흘러가는지에 대해서 분석합니다. 그러면서 어떻게 application context 와 activity context 가 차이가 생기는지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context 가 생성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6.
출처 : Integrating Google Sign-in into Your Android Application
제목 : Integrating Google Sign-in into Your Android Application
요약 : google sign-in 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dependency 를 설정하고, googleSignInClient 를 생성하여 구글 로그인 팝업으로 이동 하는 과정을 코드로 설명합니다.
7.
출처 : How to Implement In-App Purchases in Your Android App
제목 : How to Implement In-App Purchases in Your Android App
요약 : google play 결제 시스템 개요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일회성 제품 의 소모성 제품과 비소모성 제품에 대해서 설명하고 구독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그리고 인앱 결제 의 구현에 대해서 (3.0 기준) 설명합니다.
8.
출처 : Exploring Android 13: Per-App Language Preferences
제목 : Exploring Android 13: Per-App Language Preferences
요약 : per-app language 기능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android target sdk 33 이상에서 localeManager 를 이용하여 앱 재시작없이 언어를 변경하는 per-app language 를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9.
출처 : For loop or Foreach, which one is faster in Java?
제목 : For loop or Foreach, which one is faster in Java?
요약 : java 에서 for 와 foreach 의 성능비교 결과를 설명합니다. arrayList 에서 사용시에는 for 가 foreach 보다 더 성능이 좋고, linkedList에서 사용시에는 foreach 가 for 보다 더 성능이 좋은 결과를 설명합니다.
10.
출처 : Deep Dive: MediaPlayer Best Practices
요약 : Deep Dive: MediaPlayer Best Practices
제목 : mediaplayer 를 사용하여 하나의 음악을 재생할 때와 여러개의 음악을 재생할 때 , 그리고 pool 을 사용하여 여러개를 재생하면서 메모리나 코덱을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소요시간 : 3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