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ndroid

9/6 read post

728x90
반응형

1.

출처 : https://medium.com/better-programming/android-jobscheduler-whats-inside-exploring-the-internals-51d301059d55

제목 : Android JobScheduler — What’s Inside? Exploring the Internals

요약 : 잡 스케쥴러 내부가 어떻게 동작되는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설명합니다. 잡 스케쥴러는 broadcastReceiver 를 통해 각 제약조건을 감지하고 controller 들을 통해 이를 관리하며 내부에 pending list 와 execute list 로 작업들을 관리한다고 설명합니다. 전체적인 구조와 내부 잡이 어떻게 등록되고 제거되는지 설명합니다.

 

2.

출처 : https://medium.com/better-programming/rxjava-different-ways-of-creating-observables-7ec3204f1e23

제목 : Different Ways to Create Observables in RxJava

요약 : Observable 을 만드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create, just, error, from 부터 잘 안쓰는 defer, empty, never, range, interval, timer 까지 다양한 방법들을 설명합니다.

 

3.

출처 : How To Migrate The Deprecated onCreateOptionsMenu

제목 : How To Migrate The Deprecated onCreateOptionsMenu

요약 : androidx.activity 1.4.0-alpah01 부터 deprecated 된 onCreateOptionsMenu 를 migration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MenuProvider interface 로 대체가 되었고 이를 이용해 간단히 migration 법을 코드로 설명합니다.

 

4.

출처 : Talk about thread pool and pooling technology

제목 : Talk about thread pool and pooling technology

요약 : 스레드 풀, 메모리 풀, 데이터 베이스 연결 풀, HttpClient 연결 풀을 차례로 설명합니다. 그리고 메모리 풀의 장점과 단점, 스레드 풀의 장점 3가지 리소스 절약과 응답성 향상, 무한정 스레드 생산을 방지하는 것을 설명합니다.

 

5.

출처 : 코루틴 공식 가이드 자세히 읽기 — Part 1 — Dive 3

제목 : 코루틴 공식 가이드 자세히 읽기 — Part 1 — Dive 3

요약 : 중단함수(suspend) 가 무엇이고 어떻게 동작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CPS(Continuation-Passing-Style)에 대해서 설명하고 suspend 가 붙으면 내부적으로 Continuation 객체가 추가되어서 여기에 호출 정보가 저장되어서 중담함수가 동작된다고 설명합니다.

 

6.

출처 : 코루틴 공식 가이드 읽고 분석하기 — Part 2

제목 : 코루틴 공식 가이드 읽고 분석하기 — Part 2

요약 : 코루틴 cancel 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cancel 을 호출한다고 바로 취소되는 것이 아니고, delay 나 yield 같이 취소 가능한 구간이어야 최소 가능한데, isActive 를 취소 원하는 시점에 추가 하여 취소하도록 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취소불가능 하도록 하는 NonCancellable 과 Timout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선정 : 코루틴 cancel 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선정합니다.

 

7.

출처 : 코루틴 공식 가이드 자세히 읽기 — Part 2— Dive 1

제목 : 코루틴 공식 가이드 자세히 읽기 — Part 2— Dive 1

요약 : NonCancellable 객체 내부를 살펴보고 withContext 내부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withContext 에는 context 에 따라 3가지 방식으로 처리가 이루어지는데, context 가 동일한 경우 ScopeCoroutine이, Dispatcher context 가 동일한 경우는 UndispatchedCoroutine 이 그 외에는 DispatchedCoroutine 이 실행됩니다.

 

8.

출처 : 코루틴 공식 가이드 자세히 읽기 — Part 2 — Dive 2

제목 : 코루틴 공식 가이드 자세히 읽기 — Part 2 — Dive 2

요약 : withTimeout 의 내부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설명합니다. withTimeout 은 일정시간 동안 종료되지 않으면 cancel 을 시키도록 동작하도록 되어있고, return 타입이 DisposableHandle 로 되어있어 지연시간에 도달하기 전에 이 작업을 취소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9.

출처 : 코루틴 공식 가이드 자세히 읽기 — Part 3

제목 : 코루틴 공식 가이드 자세히 읽기 — Part 3

요약 : 코루틴 채널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produce, consumeEach 에 대한 설명과 파이프라인, Fan-out, Fan-in, Buffered Channel, Ticket Channel 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10.

출처 : 코루틴 공식 가이드 자세히 읽기 — Part 3— Dive 1

제목 : 코루틴 공식 가이드 자세히 읽기 — Part 3— Dive 1

요약 : 코루틴 채널에서 설명한 produce, consumeEach 확장함수의 내부 구조를 설명합니다. produce 는 내부적으로 ProduceCoroutine을 생성하여 시작시키고, 코루틴을 반환하도록 되어있는 것을 설명합니다.

 

소요시간 : 3시간

728x90
반응형